본문 바로가기

Quantum Leap/책 리뷰

You² : A High Velocity Formula for Multiplying Your Personal Effectiveness in Quantum Leaps

You²

내가 구독하고 있는 몇 안 되는 유튜브 채널 중에 하나인 '터닝포인트'에서 소개된 책이다.

책이라고 하기에는 40 여 페이지 밖에 안 된다.

(워드로 타이핑하면서 읽어서, 워드로 된 개인 소장용 전자책이 생겼다.) 

모두 18 챕터가 있으며, 각 챕터당 2페이지이다.

국내에는 판매되지 않아서 아마존에서 구매하였다.

구입 당시 책 가격이 $16.01, 배송비가 $9.45이었다.

 

책은 파리가 밖으로 나가기 위해 닫혀있는 유리창에 계속 부딪치는 것으로 시작한다.

파리는 아무리 노력해 봤자 결국은 죽는다.

하지만 맞은편에 열려있는 유리창이 있었고 그곳으로 나갈 수 있었다.

 

결국 저자는 기존의 사고방식과 방법론에 벗어나 획기적인 변화를 이를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기존의 방식이 1차 함수라면,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방식은 2차 함수, 즉 You² 인 것이다.

 

 

터닝포인트 - 위대한 성공의 시작점

하나뿐인 당신을 위한 세계적 수많은 멘토들의 조언, '성공하는 인생'의 시작 *나만 알고싶은 성공채널

www.youtube.com

 

퀀텀 리프 (Quantum Leap)

작은 점진적 성장이 아니라, '퀀텀 리프'를 통해 인생에서 큰 도약을 이루는 것이 가능하다.

기존의 방법은 느리고 제한적인 반면, 진정한 변화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비논리적이고 직관적인 방법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습관을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방식으로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모두 퀀텀 리프를 한 적이 있다.

어릴 때처음에 기어다니다가 걷는 것으로 퀀텀 리프를 하였다.

만약 기존의 방식대로 기어 다니는 것에만 집중했다면 빨리 기어다닐 수는 있지만 걷지 못할 것이다.

 

사고방식의 변화 (Change your personal rules for success)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단순히 더 많은 노력을 투입하는 것이 아니라, 사고방식의 변화가 필요하다.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말고 사고의 전환을 통해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과거의 성공 방식에 의존하지 않고, 새로운 접근 방식을 찾는 용기가 필요하다.

 

강력한 비전 (Think beyond what common sense would allow)

급격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강력한 비전이 필요하다.

단순한 목표의 경우 기존의 방식에서 조금 더 노력하는 반면, 상상 이상의 목표의 경우 기존과 다른 방식을 생각하게 된다.

자신이 원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상상하고 그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행동해야 한다.

비전이 명확할수록 더 쉽게 그것을 현실화할 수 있다.

그리고,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과 확신이 필요하다.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다는 믿음이 없으면 도약을 시도하기 어려우며, 확신이 있어야만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성공에 대한 확신은 도전에 맞서고 실패의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신의 가능성에 대해 의심하지 말고, 도전 앞에서 망설이지 말라."

 

위험을 감수하라 (Choose a different set of risks)

'안전지대'에 머물러 있는 것이 성공을 방해하는 큰 장애물 중 하나이다.

큰 성취를 이루기 위해서는 새로운 도전을 시도해야 한다.

성공은 항상 불확실성과 모험을 수반하는 것이므로, 안전한 선택보다는 도전적인 선택이 더 큰 성과를 가져올 수 있다.

때때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포함하며, 실패의 가능성을 안고 도전하는 것이 기하급수적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

 

즉각적인 행동 (Make your move before you’re ready)

계획을 세우며 준비하는데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보다, 즉각적으로 행동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

완벽한 계획을 기다리다가 오히려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빠르게 결정을 내리고 행동에 나설 때, 새로운 기회가 열리고 예기치 못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

누군가는 이렇게 이야기하였다.

"목표를 이루는 데 걸리는 시간은 계획을 세우는 시간과 같다."

즉, 계획에 집중하기보다는 결정하여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더 중요하다.

 

끊임없는 시도와 도전 (Seek failure)

성공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시도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진다.

실패를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실패를 성공으로 가는 과정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한 번의 시도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시도하고 도전하는 자세이다.

 

결론

작고 점진적인 변화보다는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한 사고방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기존의 노력이 성과를 내지 못하는 이유가 노력의 양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그 방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기존의 틀을 깨고, 더 큰 도약을 이루기 위해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더 큰 위험을 감수하고, 더 높은 목표를 세우며, 즉각적으로 행동에 나서는 것이 필요하다.

'Quantum Leap >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Think and Grow Rich)  (0) 2024.08.20
시크릿 (The Secret)  (0) 2024.08.18